임실군 IMSIL GUN 천만관광 임실시대를 열겠습니다

전체메뉴 누리집지도보기

날씨

04.26(금요일)21.0℃구름 많음

미세먼지 17㎍/㎥

축산행정서비스헌장

임실군 축산행정담당공무원은 "민원인에게 참다운 만족을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군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공무원이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항상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민원인의 일을 내일처럼 열과 성을 다하여 친절하고 신속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2 항상 밝은 미소와 다정한 말씨로 민원인을 맞이하고, 정확한 답변과 신속한 처리로 고객의 만족을 실현하겠으며 고객만족을 우리의 기쁨으로 생각하겠습니다.
  • 3 업무연찬과 지속적인 자기개발을 통하여 군민의 생활수준 향상과 복리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4 축산정책의 수립과 집행과정에서 민원인의 작은 소리도 큰소리로 듣고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5 불친절한 자세와 부당한 행정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초래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으며,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 조치하고 응분의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축산행정 서비스 이행 표준을 정하고 성실히 이를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민원실을 방문하는 경우
  • 처리중인 업무를 멈추고 일어나서 "어서 오십시오. 저는 ○○업무를 담당하는 ○○○입니다. 자리에 앉으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인사 하겠습니다.
  • 민원인과 상담시에는 항상 명찰을 패용하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요구사항을 성실하게 경청하겠으며 자세하고 알기 쉬운 안내로 의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출장중일 때에는 업무대행자를 지정하여 민원을 처리하겠으며 담당자의 부재로 처리가 불가능한 민원의 경우에는 업무담당자를 호출하여 유선으로 민원처리 가부를 결정하여 알려드리겠으며 담당자와 상담을 원할 경우에는 민원인께서 원하시는 장소로 출장하여 상담에 응하겠습니다.
전화로 민원을 상담해 오실 경우
  • 전화는 민원인과의 얼굴없는 만남으로 알고 따뜻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소리가 3회이상 울리기전에 받겠으며 "안녕하십니까 저는 ○○과 ○○업무 담당자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따뜻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반드시 메모를 남겨 1시간 이내에 민원인께서 원하는 곳으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안녕히 계십시요" 등의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께서 전화를 끊은 후에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인터넷, 우편으로 민원을 신청하실 경우
  • 민원 접수후 3시간 이내에 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 업무처리 절차 등을 유선을 통하여 민원인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 빈도가 높은 문의사항에 대한 모범문답사례를 임실군 누리집에 게재하여 민원인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축산행정서비스의 내용과 기준

가축분뇨처리시설의 정기 지도점검제 운영
  • 불법폐수방류에 따른 행정조치(고발)등 군민의 불이익과 환경오염을 사전예방 하기 위하여 분뇨처리 시설 지도점검을 현행 년 1회에서 분기별 1회이상 실시하고, 농가별 지도공무원을 지정운영하여 축산농가 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가축전염병 예방 및 농가지원 확대
  • 가축전염병 근절을 위해 전염병(9종)에 대한 정기방역을 실시하고 민원인의 요구시 소독약품 및 축사소독지원등 으로 전염병 발생을 근절시키겠습니다.
  • 공동방역사업단과 공수의사 합동으로 실시하는 가축질병 예찰활동을 분기별 1회 에서 월 1회로 확대 실시하겠습니다.
  • 가축전염병 발생신고시에는 신고접수즉시이내에 현지출동하여 발생상황을 조사하고, 신속한 처리대책을 수립하여 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겠습니다.
전염병 방역시기
  • 소 : 탄저·기종저(2월∼3월), 전염성기관염(9월∼10월), 유행열(4월 ∼5월), 아까바네(4월∼5월)
  • 돼지 : 콜레라( 년중), 일본뇌염(4월∼5월), 전염성위장염(9월∼10월)
축산행정의 신뢰성 제고 및 군민불편 해소
  • 민원처리의 책임제 운영으로 민원인과의 유대관계 강화 및 지속적인 기술 지도와 사후관리를 실시하여 나가겠습니다.
  • 군민이 알아야 할 축산행정은 계획 수립단계에서부터 농가신청, 심의, 확정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을 게시판, 새임실소식지, 임실군 누리집 등에 공고하여 투명행정을 펼치겠습니다.
  • 법정 민원처리간을 아래와 같이 단축처리하여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가축인공수정소의 등록은 7일 → 4일이내, 동물병원 개설신고는 5일 → 3일이내, 초지조성 허가는 35일 → 20일이내, 초지전용허가 35일 → 20일이내로 앞당겨 처리함으로써 신뢰받는 행정 구현에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 민원 첨부서류줄이기, 절차간소화를 위해 분기 1회씩 자체점검하고 제도개선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겠습니다.
신속한 축산기술정보 및 상담제공
  • 항상 담당업무를 연찬하고 끊임없이 자기개발에 노력하여 축산기술분야의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양돈, 낙농육우, 농축산신문등 정보지를 비치 축산에 대한 새로운 정보 및 기술 보급에 앞장서겠습니다.
  • 축산인이 원하시는 기술정보는 어떤정보라도 7일이내에 알려드리겠으며, 현지지도를 원할 경우 담당공무원이 현지출장하여 충분한 기술지도와 설명으로 민원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담당자의 착오로 민원처리가 잘못되어 두 번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5,000원 상당의 행정착오보상금을 드리겠습니다.
  • 불편, 불친절 서비스에 대하여 신고하여 주시면 즉시 사실확인 후 타 업무 에 우선하여 시정 조치하고 조치결과를 3일이내에 서면으로 알려 드리겠으며, 불친절 공무원에 대하여는 주의교육을 실시하고 연락을 주신 민원인께는 3,000원 상당의 전화카드를 드리겠습니다.
  • 신고하지 않은 불친절 불만족 사항에 대하여도 년 2회이상 자체 점검을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만족도조사와 결과 공표

  • 년 1회이상(매년 11월중) 민원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축산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겠습니다.
  • 설문조사를 통하여 나타난 결과는 축산행정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으며 설문결과 및 조치결과는 조사후 1개월 이내에 임실군 소식지를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군민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군민을 나의 가족이라 생각하고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정하였으니 군민 여러분께서는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군민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하며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정책건의 및 제도개선등에 관한 좋은 의견등을 제시하여 군정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하거나 부당한 일, 제도개선을 요하는 사항이 있을시는 주저하지 마시고 축산행정 발전을 위하여 지적하 주시기 바랍니다.
  • "쾌적하고 살맛나는 새임실 건설"을 위해 축산분뇨처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환경보전을 위한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제출 또는 연락 주실곳
  • 전 화
    • 농업축산과장 : (063) 640 - 2500
    • 농업축산과 축산담당 : (063) 640 - 2511
    • F A X : (063) 640 - 2689
  • ※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어느 곳으로 연락을 주셔도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농업축산과 축산경영팀
  • 전화번호 063-640-2511

최종수정일 : 2022-07-27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