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IMSIL GUN 천만관광 임실시대를 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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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행정서비스헌장

임실군 보건행정 담당공무원은 질병예방과 환자진료 체제를 완벽하게 구축하여 모든 군민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며, 환자 진료 및 민원처리는 친절, 공정,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군민에게 항상 사랑받는 의료원이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환자입장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군민중심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2 군민에게 정성을 다하고 군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는 보건행정을 펼치겠습니다.
  • 3 항상 군민과 함께 하며 친절하고 책임지는 의료인이 되도록 하겠 습니다.
  • 4 군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군민의 질책을 겸허히 수용하고 군민의 의견은 행정개선에 적극 반영함으로서 군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의료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5 불우한 이웃과 소외된 군민에게 따뜻한 이웃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민원실을 방문하는 경우
  • 처리중인 업무를 멈추고 일어나서 "어서 오십시오. 저는 ○○업무를 담당하는 ○○○입니다. 자리에 앉으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인사 하겠습니다.
  • 민원인과 상담시에는 항상 명찰을 패용하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요구사항을 성실하게 경청하겠으며 자세하고 알기 쉬운 안내로 의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안녕히 계십시요" 등의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께서 전화를 끊은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전화로 민원을 상담해 오실 경우
  • 전화는 민원인과의 얼굴없는 만남으로 알고 따뜻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안녕하십니까 저는 ○○과 ○○업무 담당자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따뜻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반드시 메모를 남겨 1시간 이내에 민원인께서 원하는 곳으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우편으로 민원을 신청하실 경우
  • 민원 접수후 3시간 이내에 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 업무처리 절차 등을 유선을 통하여 민원인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 빈도가 높은 문의사항에 대한 모범문답사례를 임실군 인터넷 누리집에 게재하여 민원인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보건의료서비스의 내용과 기준

친절을 최대 덕목으로 삼고 민원인을 맞이하겠습니다.
  • 방문하는 민원인을 항상 웃는 얼굴로 맞이하고 5분 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담당자의 출장 등 이석에 대비하여 업무대행자를 지정 운영하겠습니다.
  • 일일원장제, 도우미제를 운영 민원인과 함께하면서 민원불편 사항 발굴 시정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 25인승 버스를 운행하여 거동불편자와 취약지역 주민들이 의료원을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각종 민원서류는 40분이내 발급하고 건강진단서 발급은 1회방문 건사제도를 운영하여 종전의 2일 검사를 1일로 단축하여 민원인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주민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의료원이 되겠습니다.
  • 보건요원 12명이 거동불편자·불능자등 취약계층을 내가족처럼 돌보는 가정방문보건사업을 하겠습니다.
  • 의료원, 지소, 진료소 질병예방 정보모니터망을 운영하여 질병 조기 발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절기에는 방역소독반을 의료원 2명, 읍면 12명으로 편성하여 복개천, 대형건물주변 하수도, 다중집합 장소 등 취약지역 소독을 확대해 나가 겠습니다.
  • 각종 예방접종 백신 소요량을 확보하고 적기 예방접종에 주력하여 누락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실명제를 도입 환자진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신속한 진료를 위해 접수에서 수납까지 시간제를 도입 운영하고 원하는 시간에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전화예약제를 실시 하겠습니다.
  • 진료과 사무실 출입문에 의사 사진을 게첨하여 친절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실명제로 전환 운영하겠습니다.
쾌적하고 안락한 보건의료원 환경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노후건물에 도색사업을 실시 청결하고 다시 찾고 싶은 보건의료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환자 및 민원인 정서에 맞는 음악을 선정 조석으로 방송하여 정서 안정을 도모하고 조속한 시일내 완쾌되도록 하겠습니다.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보건사업과 보건행정팀
  • 전화번호 063-640-3101

최종수정일 : 2022-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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