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IMSIL GUN 천만관광 임실시대를 열겠습니다

전체메뉴 누리집지도보기

날씨

03.29(금요일)12.0℃

미세먼지 17㎍/㎥

심벌마크는 임실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시각 상징물로서 임실을 공식 대표한다.

심벌마크는 이미지 변질이나 왜곡이 없도록 사용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하여야 한다.

임실군심벌마크

AI로 다운로드 JPG로 다운로드

심벌마크의 의미

전체적인 형상은 태극문양과 높은산을 역동적으로 표현하여 예와 의를 소중히 여겨온 문화.전통의 군으로서 산과 들, 물이 아름다운 청정지역의 이미지를 강조하였으며, 무한한 발전 잠재력과 군민의 굳은 의지 속에 새 천년의 힘찬 도약과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어 번영된 고장을 이룩하자는 군민의 의연한 자세와 밝은 꿈이 담겨있다.

태극문양은 들과 물을 형상화하여 군민의 화합과 조화로움을 나타낸 것으로써 적색은 열매를 맺는 풍요로움과 임실인의 불타오르는 열정을 표현함과 동시에 임실군의 특산품인 고추를 연상케 하였으며, 백색은 옥정호의 맑은 물을 은유적으로 표현하여 자연과 더불어 사는 군민의 훈훈한 인심과 순수함 그리고 역사와 전통을 면면히 이어온 임실의 유구함을 나타낸다.

높은산은 우리나라의 중심부로서 노령산맥의 정기를 이어받은 임실인의 진취적인 기상과 희망찬 전진으로 미래의 주역이 되자는 의미로서 녹색은 임실군의 영원한 발전과 젊고 푸른 군민성을 나타낸다. 아울러 전체적으로는 태극문양과 높은산을 조합하여 임실의 이니셜인 'ㅇ'과 'ㅅ'을 나타냄으로써 임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상징성을 부여하였음.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기획감사실 기획정책팀
  • 전화번호 063-640-2021

최종수정일 : 2023-04-1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