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업기계 임대사업 심의회 개최
- 작성자 : 농업기술센터
- 작성일 : 2025.02.13
- 조회수 : 32

임실군은 지난 11일 군의 농기계 임대사업 및 농작업 대행 사업 운영 활성화를 위한 안건 심의를 위해 농업기계 임대사업 심의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심의회는 농업인 단체, 농기계 전문가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계획 적절성, 농기계 형식 선정 등 총 네 가지 안건을 심의 선정했다.
군은 올해 파종기 등 25종 52대의 농기계를 확보하여 권역별 농기계임대사업소에 배치하고, 주산지 일관기계화 사업 지원을 통해 논콩 단지의 일관기계화 재배를 도모할 방침이다.
또한, 이번 심의회에서는 농작업 대행료 및 인부임 책정 등 지속가능하고 효율적인 농작업 대행단 운영을 위한 심도있는 논의도 이루어졌다.
군은 농기계임대사업소 4개소에 22종 810대의 농기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농기계 임대사업소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군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농업인단체 관계자는 “농가의 일손 부족과 고가의 농기계 구비 부담을 경감시켜 안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며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 장취균 소장은“농업인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 및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농기계 임대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농기계임대사업 심의회에서 논의된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팀
- 전화번호 063-640-2741
최종수정일 : 2021-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