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농업기술센터

날씨

05.03(금요일)9.0℃맑음

미세먼지 17㎍/㎥

전체메뉴 누리집지도보기

생활개선임실군연합회, 연시총회 개최

  • 작성자 : 농업기술센터
  • 작성일 : 2023.02.27
  • 조회수 : 153
생활개선임실군연합회, 연시총회 개최 1번째 이미지
생활개선임실군연합회, 연시총회 개최 1번째 이미지

 

임실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쌍수)는 지난 2월 13일(월) 농산물가공센터(성수면 오류리 소재)에서 생활개선임실군연합회 임원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개선임실군연합회 연시총회 및 이․취임식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4년 동안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인 노력을 하신 성문자 회장이 이임하였고 이번에 취임한 정현옥 회장은 고생한 전임 회장단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면서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17대 신임 회장단은 회장 정현옥, 부회장 박점순, 총무 최상례, 감사 한명숙, 이명숙회원이 각각 임명됐다.

 

 

제17대 정현옥 회장은 “생활개선임실군연합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하신 성문자 전임회장님과 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회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농촌여성지도자로서 전문성과 리더쉽을 익힐 수 있도록 회원님의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취임식 이후 진행된 연시총회는 생활개선회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간 활동계획 수립 및 연합회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고령화 시대에 농촌여성의 영농 참여 비중이 날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며 “행복한 농촌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삶의 질 개선과 농업․농촌의 발전을 주도하는 생활개선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한국생활개선임실군연합회는 1990년에 조직돼 농촌여성지도자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하며 농촌생활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는 대표적인 여성농업인단체로 현재 513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임실N치즈축제때에는 12개 읍면 생활개선회에서 향토음식관을운영하여 52만명의 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하였고, 옥정호 순환도로변 꽃길조성 및 제초활동 참여 및 이웃돕기 성금 및 애향장학금 기탁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생활개선회.jpg(51 kb)바로보기

목록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팀
  • 전화번호 063-640-2741

최종수정일 : 2021-10-27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