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제59회 임실 군민의 날 임실군 신평면

날씨

04.20(토요일)14.0℃

미세먼지 17㎍/㎥

전체메뉴 누리집지도보기

환영합니다! 임실군 신평면입니다.

우리 신평면은 임실군의 북부권에 위치하여 진안 백운에서 발원한 오원천과 임실읍 두만리에서 발원한 임실천이 만나는 곳이며, 옥정호수의 상류에 자리하여 맑고 깨끗한 물과 공기, 그리고 주민이 살기 편안한 곳이기에 옛날부터 산자수명한 지역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지리적으로는 오원천과 섬진강의 연결지역으로서 강을 중심으로 마을 분포가 양쪽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운암, 신덕 일부의 생활권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면 전체가 단합된 애향심은 어느 지역 못지않은 강한 신평의 이미지를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문화적으로는 우리군의 대표적 국가지정문화재인 용암리 석등을 비롯하여 지방문화재인 진구사 비로자나불상과, 널리 산재되어있는 지석묘, 덕암리의 기와밟기 노래, 죽치의 당산제, 상가의 윷판바위, 원천리 염우진의 효자비와 생활박물관, 상천의 고인돌과 두류의 호랑이 바위, 그리고 김선원 효자비, 대리의 이지남 효자비와 이득환선생의 행장비 등을 들 수 있고, 중요 시설로는 군부대를 비롯하여 예원예술대학교, 농공단지, 롯데 햄 우유, 임실군 고추연구소, 전북특별자치도문화재연구원 등이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형태를 갖춘 우리 신평은 어느 지역보다 앞서가고 있으며, 앞으로 면민들의 소득과 연계된 문화적 중심지역으로 계속 발전해 나아갈 것입니다. 이로써 우리 지역은 "색깔이 뚜렷한 신평," "향기가 넘치는 신평"으로 가꾸어 나아가는데 목표를 설정하고 온 힘을 다 할 것입니다. 우리 누리집에서 많은 것을 보고 느껴주심은 물론 직접 방문을 환영하며 아울러 발전적인 지적과 후원 있으시기 바라면서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신평면
  • 전화번호 063-640-4121

최종수정일 : 2024-01-17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