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제59회 임실 군민의 날 임실군 오수면

날씨

04.19(금요일)23.0℃맑음

미세먼지 17㎍/㎥

전체메뉴 누리집지도보기

忠義의 고장 오수면 누리집 방문을 환영합니다.

3.10만세운동의 전국 10대 의거지 이며, 주인을 구하고 죽은 “오수의 개” 설화가 고려의 보한집에 전해오고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되어 현대인의 귀감이 되고 있는 충의의 고장 오수면 누리집을 방문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임실군의 남동부에 위치하고 있는 오수면은 14개 법정리, 33개 행정리로 4,000여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으며 동쪽은 남원시 덕과면, 서쪽은 삼계면, 남쪽은 남원시 사매면, 북쪽은 임실읍과 성수면에 접하여 있고, 조선시대에는 찰방역인 오수도(獒樹道)가 이 곳 오수리에 설치되어 11개의 역참을 관장했던 천혜의 교통 요지이기도 합니다.

또한, 오수천, 둔남천, 율천이 흐르는 청정지역에서 재배되는 복숭아, 시설딸기, 감 등의 친환경 과수와 원동산, 오수망루, 이웅재고가, 가시연꽃 군락지 등의 볼거리가 있습니다.

우리면에서는 주민여러분의 행정 수요에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격려와 충고를 해 주시기 바라며,
면정에 궁금하신 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누리집에 의견을 올려주시고, 올려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하나하나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끝으로, 누리집을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오수면
  • 전화번호 063-640-4411

최종수정일 : 2022-07-27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