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제품(치즈)
벨기에 출신 지정환 신부가 국내 최초로 개발 보급한 한국 치즈산업의 원조 임실치즈. 맑고 푸르른 청정임실의 신선한 원유와 30년 이상의 가공기술력으로 만든 임실치즈는 맛이 고소하고 어린이와 노약자의 영양간식으로 매우 좋다.
-
임실고추
섬진강의 옥정호를 끼고 있는 청정 임실은 일교차가 커 고추재배의 최적지로서 이곳에서 생산되는 고추는 과피가 두꺼워 고춧가루가 많이 나온다. 임실고추의 고운 빛깔, 적당히 매운 맛은 전국으뜸농산물대회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최우수 품질을 인정받고있다.
-
복숭아
임실은 중산간지이며 열매의 고장으로서 기후풍토가 과수재배의 적지로서 이곳에서 생산되는 모든 과일은 풍미가 뛰어나 전국 최우수 과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임실 복숭아는 임실의 고소득원이며 수도권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유통되고 있으며 더 좋은 명품을 생산하기 위하여 복숭아 전문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
딸기
임실지역은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고 관내 농가가 고설재배(양액벤치)시설을 갖추고 품질과 맛이 균등하고 다년간 재배기술 노하우와 미생물활용을 통해 GAP 인증까지 받아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하며 저장성이 뛰어나 전주의 유명마트 등에 전량납품 되고 있다.
-
삼계엿
삼계 전통엿은 입안에 붙지 않고 바삭바삭하며 은은한 향이 베어 있다. 쌀과 엿기름이 주원료가 되고 거기에 콩가루를 첨가하는데 여기에 사용하는 엿기름은 모두 직접 만들어 사용하며 감미료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 옛날 전통식 제조방법으로 만들어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간식용 식품으로 박사의 고장 삼계의 자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