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IMSIL GUN 천만관광 임실시대를 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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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지도서비스헌장

임실군 농업기술센터 공무원은 2천년대 지역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전문 농업인들의 기술·경영욕구를 충족시키며 희망과 신뢰를 주는 지도공무원의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식량작물의 안정적 생산과 주곡의 자급달성을 위하여 다양한 소득작목의 연중생산 체계확립과 절약형 안정 영농기술 확대 보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 선진 영농기술의 효율적 보급을 위하여 다양한 영농교육을 개발하여 연중 실시하겠습니다.
  • 3 미래 지향적인 농업인 학습단체 육성으로 세계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 농업인을 양성하고 농촌생활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
  • 4 항상 농업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불편이나 불만족 사항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하고 책임을 지겠습니다.
  • 5 매년 1회 이상 농업인의 만족도를 측정하고 농업인의 의견을 업무에 반영하도록 검토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이상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민원실을 방문하는 경우
  • 처리중인 업무를 멈추고 일어나서 "어서 오십시오. 저는 ○○업무를 담당하는 ○○○입니다. 자리에 앉으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인사 하겠습니다.
  • 민원인과 상담시에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요구사항을 성실하게 경청하겠으며 알기 쉬운 안내로 의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출장중일 때에는 업무대행자를 지정하여 민원을 처리하겠으며 담당자의 부재로 처리가 불가능한 민원의 경우에는 업무담당자를 호출하여 유선으로 민원처리 가부를 결정하여 알려드리겠으며 담당자와 상담을 원할 경우에는 민원인께서 원하시는 장소로 출장하여 상담에 응하겠습니다.
전화로 민원을 상담해 오실 경우
  • 전화는 민원인과의 얼굴없는 만남으로 알고 따뜻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소리가 3회이상 울리기전에 받겠으며 "안녕하십니까 저는 ○○과 ○○업무 담당자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따뜻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반드시 메모를 남겨 1시간 이내에 민원인께서 원하는 곳으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우편으로 민원을 신청하실 경우
  • 민원 접수 후 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 업무처리 절차 등을 유선을 통하여 민원인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농촌지도서비스의 내용과 기준

  • 민원인이 원하시는 정보는 반드시 확인하여 14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방문 상담시 사전연락을 주시면 담당지도사가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농작물의 이상(병해충 및 생리장해 등) 및 토양검정에 대한 답변 요구시는 정확하게 검사하여 농작물의 이상은 7일 이내, 토양검정은 14일 이내로 대책을 현장방문, 또는 우편 및 전화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식량작물의 안정적 생산을 위하여 반당 500㎏이상 다수확 고품질 우량 볍씨 보급종자를 매년 보급토록 하겠습니다.
  • 소득작목 년중생산 체계확립 및 고품질 농산물생산을 위하여 매년 시범 사업 확대 및 작부체계를 개선하여 농가소득을 향상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효과적인 영농기술 보급을 위하여 매년 교육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7개과정 이상의 교육을 선정하여 실시 하겠습니다.
  • 농촌여성의 능력배양과 삶의질 향상을 위하여 3개 과정 이상의 농촌여성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불편, 불친절 서비스에 대하여 신고하여 주시면 즉시 사실확인 후 타 업무에 우선하여 시정조치 하고 조치결과를 서면 또는 유무선으로 알려드리겠으며, 불친절 공무원에 대하여는 주의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신고하지 않은 불친절 불만족 사항에 대하여도 년 2회이상 자체 점검을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민원인 신고 또는 자체점검을 통하여 3회이상 불친절한 사례가 적발된 공무원에 대하여는 인사부서에 통보하여 근평에 반영토록 하는 등 인사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만족도조사와 서비스 개선

  • 년 1회 이상 민원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농촌지도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겠습니다.
  • 설문조사를 통하여 나타난 결과는 농촌지도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군민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모든 군민은 농업기술 및 농업경영지도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의문사항이나 애로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언제라도 가까운 읍·면 농민상담소나 농업기술센터로 때와 장소에 구애 없이 연락하여 주십시오.
  • 군민이 주시는 의견은 우리 임실군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밑거름이 되며 우리나라의 농업을 세계의 농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잘못된 사항이나 군민의 좋으신 의견은 언제라도 연락을 주십시오.
의견제출 또는 연락 주실곳
  • 우 편
    •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 임실읍 수정로 30 임실군청 4층 농촌지원과(농업기술센터)
    •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 신평면 대리로 154-5 기술보급과(농업기술센터)
  • 전 화
    • (063) 640-2741 농촌지원과(농업기술센터)
    • (063) 640-2781 기술보급과(농업기술센터)
  • FAX : (063) 640-2749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팀
  • 전화번호 063-640-2741

최종수정일 : 2024-01-17

콘텐츠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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