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농업기술센터

날씨

04.19(금요일)15.0℃구름 많음

미세먼지 17㎍/㎥

전체메뉴 누리집지도보기

임실군4-H연합회, 현장견학으로 역량강화

  • 작성자 : 농업기술센터
  • 작성일 : 2023.03.27
  • 조회수 : 211
임실군4-H연합회, 현장견학으로 역량강화 1번째 이미지
임실군4-H연합회, 현장견학으로 역량강화 1번째 이미지

 

임실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임실군4-H연합회 회원 25명과 전주시, 고창군 일원에서 청년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6차 산업 우수농장 벤치마킹과 체험학습, 연구소 견학, 문화탐방 등 다양한 현장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4-H연합회 현장교육은 전주시 레인보우팜 딸기 체험농장과 고창군의 유기농 녹차밭, 가공, 다도 체험 등을 운영 중인 연다원을 방문하여 창업 스토리 및 경영 노하우를 듣고, 농업 현장을 둘러보며 농장을 경영하는데 실질적인 조언을 들었다.

 

 

이어 청년농업인이 운영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해 지역 농산물을 어떻게 유통하고 판매하는가에 대해 배웠다.

 

 

또한, 베리류 및 생물자원의 기능성과 산업화 방안 연구를 하는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를 견학하여 농특산물의 가공 사업화에 대한 과정과 다양한 가공 장비에 대한 설명을 듣고, 농산물 가공제품화를 위한 정보를 얻는 유익한 시간도 가졌다.

 

 

임실군4-H 연합회 최용하 회장은 “이번 현장 교육으로 또래의 우수한 청년농업인들의 영농현장을 견학하고 4-H연합회 간 교류와 소통을 통해 우리 지역에 선진농장의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임실군4-H연합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쌍수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개인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앞으로도 4-H회원들이 임실농업을 이끌어갈 전문 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4-H연합회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농업인학습단체로 임실군에 주소를 두고 영농에 종사하는 청년 농업인(만19세~38세 이하)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4-H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63-640-2753)으로 문의하면 된다.

 

 

 

4-H연합회역량강화현장교육.jpg(33 kb)바로보기

목록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팀
  • 전화번호 063-640-2741

최종수정일 : 2021-10-27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